오해 1. CNBLUE가 방송 출연마다 핸드싱크를 하는 것은 실제로 악기를 연주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유희열 : 밴드로서의 그런 부담감들도 많죠. 더 잘해야 된다라는.특히 왜 보통 공개방송 같은데 가면 보통 이제 MR이라고 해서 직접 연주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안갖춰져있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래서 얘기도 많이 듣지 않아요 혹시?
정용화 : 늘 듣는 그건 일단 꼬리표인 것 같아요.
유희열 : 그 얘기를 속시원하게 이 자리에서 한번 해 주세요.
정용화 : 네, 일단 음악방송은 왜냐면 저희가 톤을 다 맞춰놓고 저희가 악기 셋팅을 해야 되는데, 음악방송은 바로바로 바꿔야 되기 때문에…
유희열 : 출연진이 너무 많으니까.
정용화 : 네, 출연진이 많으니까 저희가 라이브 셋팅할 여건이 안돼요. 그래서 라이브를 하지… 못하는 거고. 그 핸드싱크라고 뭐 제대로 칠 줄은 아나…뭐 이런 말들도 많이 듣…
유희열 : 손으로만 이렇게 가짜 연주?
정용화 : 네, 가짜 연주. 물론 가짜 연주기는 하죠. 라이브 셋팅이 안되니까. 근데 그런 이유 때문에 안된다는 거를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011년 4월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 中(미방송분)

씨엔블루의 라이브 듣기

오해 1. CNBLUE가 방송 출연마다 핸드싱크를 하는 것은 실제로 악기를 연주하지 못하기 때문이다.”에 대한 1개의 생각

  1. 핑백: CNBLUE에 관한 흔한 오해 « CNBLUE the Band

Comments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