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오시는 분들께

◆운영 목적
이 곳은 국내에서는 외부 작곡가의 곡으로 핸드싱크가 불가피한 방송여건에서 활동하며 ‘아이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나, 실제로 국내 타이틀곡을 제외한 대다수의 곡을 작곡·작사하며 국내외에서 활발한 라이브 공연활동을 펼치고 있는 ‘밴드’ CNBLUE의 모습을 알리고 함께 나누기 위해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누구든지 편하게 들러서 CNBLUE의 음악을 즐기고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을 추구합니다.

CNBLUE the Band는 다음과 같은 메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CNBLUE the Band
이 곳에 대한 안내문과 CNBLUE에 대한 소개 등 기본적인 정보를 알려드리는 소개 페이지입니다., 이들에 관한 흔한 오해에 대해서 함께 댓글로 이야기를 나누실 수 있으며, 디스코그래피를 통해 멤버들의 자작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스코그래피에서 곡명을 클릭하시면 해당 곡에 관한 이 사이트의 모든 포스팅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CNBLUE를 듣다
콘서트, 방송, 그 외 많은 곳에서 보여준 CNBLUE의 라이브 공연 모습을 자작곡과 그 외의 활동곡, 커버곡으로 나누어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 양쪽 모두에서 발표한 곡들의 경우, 가사는 다르지만 기본적으로는 같은 곡이며 그 곡의 연주와 보컬운용에 있어서 일련의 흐름이 있다고 보았기에 우선 이 곳에서는 통합하여 분류하였습니다. 한국과 일본곡을 분류하여 듣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는 각 포스팅 하단의 태그에 (K), (J)로 나누어 두었습니다. 특정 악기파트의 연주 영상을 따로 모아서 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CNBLUE를 읽다
CNBLUE의 음악에 대해 올라온 전문가들의 평론 및 CNBLUE가 직접 임한 인터뷰, 최신 기사 등의 정보가 있는 곳입니다.
-인터뷰: 잡지 등 매체에서 CNBLUE가 자신들의 음악에 관해 이야기한 인터뷰 내용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리뷰: CNBLUE의 음악에 관해 평가한 전문적인 칼럼을 수집하여 모아두었습니다.
-뉴스: CNBLUE에 대한 기사와 새로운 소식이 업데이트되는 곳입니다.
-가사: CNBLUE의 앨범에 수록된 곡들, 특히 자작곡 위주로 가사와 해석본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 CNBLUE를 쓰다
누구나 자유롭게 CNBLUE의 음악에 대한 글을 올리고 토론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자세한 게시판 운영방침은 게시판 내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주시고, 혹시라도 자유게시판의 서버에 과부하가 걸린 경우, CNBLUE the Band 네이버 까페(http://cafe.naver.com/cnbluetheband/)로 오십시오. 가입만 하시면 누구나 즉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및 태그 이용
블로그 왼쪽 아래에 보시면 카테고리가 풀다운 메뉴로 되어있습니다. 가나다/ABC순으로 되어 있으며, 위쪽의 메뉴 대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사이트의 큰 줄기인 영상/정보로 나누어져 있으며, 연도별 분류는 영상의 경우 공연일자에, 정보의 경우 발행일자에 맞추었습니다. ‘발매앨범’카테고리에는 해당 앨범에 관련된 정보 및 영상 등 모든 자료가 연결되어 있으며, ‘CNBLUE를 듣다’ 카테고리 내의 자작곡 곡명을 클릭하시면 영상만 따로 볼 수 있습니다. 각 포스팅 하단에는 태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곡명, 방송 및 공연제목, 리뷰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만 따로 볼 수 있는 카테고리와는 달리, 태그로 되어 있는 곡명을 클릭하시면 해당 곡과 관련된 정보 및 영상 등 모든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CNBLUE the Band의 운영 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료 공유
기본적으로 CNBLUE the Band에 올라온 모든 자료는 CNBLUE의 음악을 가능한 한 많은 이들과 나누기 위한 자료이므로 무한공유의 원칙에 따라 마음껏 외부에 퍼갈 수 있습니다. 영상의 경우, 왼쪽 위의 “Share” 버튼을 누른 뒤 Embed on a web page 밑의 Copy HTML을 클릭하고, 해당 게시판의 HTML 설정을 체크해서 올리면 됩니다. 퍼가실 때는 영상의 출처를 꼭 알려주시고, CNBLUE the Band의 해당 포스팅에도 퍼가시는 곳의 주소를 가능하면 꼭 댓글이나 트랙백으로 남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이폰/아이패드 등 플래시가 지원되지 않는 기기의 경우, 현재 본 사이트가 기반으로 삼고 있는 워드프레스의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CNBLUE the Band에서는 영상 시청이 가능하지만 외부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너무나 안타깝지만 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우선 이곳에서 시청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포스팅 작성
‘자유 게시판’을 제외한 메뉴에서 현재는 관리자만이 글을 작성하고 올릴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그 성격이 진화해갈수록 차후 변경이 가능한 사항입니다. 제보 혹은 건의하고 싶은 게시물이 있다면 자유 게시판의 ‘질문’ 카테고리를 이용하시거나 cntheband@gmail.com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댓글 작성
댓글은 워드프레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누구나 자유롭게 남길 수 있습니다. 포스팅 제목 바로 아래, 왼쪽 상단에 있는 회색 풍선을 클릭하시면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다만 워드프레스 포맷에서는 에디터급 이상의 회원이 아닌 경우 작성한 댓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지 못하게 되어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리며, 수정 혹은 삭제를 원하실 경우 해당 댓글 아래에 한번 더 댓글로 요청을 달아주시면 조치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의 및 문의사항은 cntheband@gmail.com이나 이 페이지에 댓글로 남겨주십시오.

2012년 3월 14일

CNBLUE the Band

처음 오시는 분들께”에 대한 6 생각

  1. 핑백: 씨엔블루 더 밴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CNBLUE the Band

  2. 나스정

    드디어 오픈 하셨네요.씨엔블루 팬으로서 기쁘기도 하고, 감사한 마음 가득입니다.

    이곳이 번창하여 우리 씨엔블루팬들이 함께 의견을 모으고 나누는 곳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곳이 흩어져 있는 우리 팬들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는 곳이 되기를 희망하며…

  3. 다솜

    우와 진짜 대단하신거 같아요^^
    자주 와야겠네요
    근데 커버곡에 정용화 군이 아이유랑 부른 lucky, 멤버 전체가 했던 비틀즈의 rock&roll music도 올리시는 건 어떤 가요?

  4. cnbluetheband 글 작성자

    다솜/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두 곡은 물론 추후 업로드 대상에 올려둘 예정입니다만, 커버곡을 포함한 CNBLUE the Band의 영상들은 되도록이면 라이브로 연주한 곡들을 중심으로 올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기에 모두 올리지는 않을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5. 양정란

    운영자분 대단하십니다. 사이트가 완전 씨엔블루스타일이여요. 하하..
    주로 유튜브를 통해 하나 하나 자료를 찾아보느라…즐거웠지만..그래도 번거로운 면이 많았는데…
    여기 다 있네요. 고마워요.
    씨엔블루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정말 다 훌륭한가봐요..하하

Comments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